'디지털 악보' 선두주자 (주)휴머닛, 와디즈 펀딩진행
뉴스티앤티
최종환 기자 | 2022. 11. 24.
'디지털 악보' 선두주자 (주)휴머닛, 와디즈 펀딩진행
11월 17일 ~ 12월 5일까지 19일 동안
디지털 악보 시대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주)휴머닛이 악보를 디지털화하여 실시간 수정, 공유할 수 있는 악보플랫폼 서비스 MusicTap(이하 뮤직탭)을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리뉴얼하고 초기 사용자를 모집한다.
디지털 악보 시대를 선도하는 대전의 유망 스타트업 (주)휴머닛이 악보를 디지털화하여 실시간 수정, 공유할 수 있는 악보플랫폼 서비스 MusicTap(이하 뮤직탭)을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리뉴얼하고 초기 사용자를 모집한다.
(주)휴머닛의 '뮤직탭'서비스는 3여 년에 걸친 연구개발과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디지털 악보 시장에 진출, 관련 산업의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주)휴머닛 서미현 대표는 10여 년간 실용음악학원을 경영하며 종이 악보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뮤직탭을 기획하고 지난해 베타버전을 오픈, 음악관련 전문가들의 사용경험을 통해 편리성과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왔다.
악보 재생은 물론, 조성(key) 변환, 실시간 메모 동기화, 밴드 마스터와 연주자 간 악보 넘김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는 등 단순한 출력 매체 전환에 그치는 기존의 서비스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악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뮤직탭은 악보 템플릿과 악상 기호 스티커 등 이번에 대폭 추가된 기능으로 '뮤지션은 오직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에 한 발 더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주)휴머닛은 대전세종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최우수 기업으로, 최근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 K-ICT창업멘토링 전담 멘티 20기(전담멘토 강관 식) 등에 계속 선정되며 성장가능성을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 OMR 악보 인식 엔진 독자 기술을 갖췄으며, 악보 저작권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저작권 보호기술을 도입하여 2021년 한국저작권보호원의 한류 콘텐츠 저작권 보호기술 적용•지원 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등 기술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단순히 종이에서 디지털로의 포맷 변화가 아닌, 고정되지 않은 형태의 디지털 악보라는 점에서 완전히 새로운 분야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서미현 대표는 '뮤지션은 물론 음악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악보에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며 '이번 펀딩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동시에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펀딩은 11월 17일 목요일부터 12월 5일까지 19일 동안 진행되며, 와디즈 내 뮤직탭 펀딩페이지(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60920)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처 : 뉴스티앤티(http://www.newstnt.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150)